타일러의 여행 일기

포르투갈 리스본 여행

타일러젯 2021. 12. 2. 10:32

·포르투갈 리스본 여행

저번 일본 여행에 이어 한달도 안되어 포르투갈 여행을 시작하기로 하였다. 사실 다른 일반분들에 비해 여행을 자주 다니는 편이라 생각하긴 했지만, 이렇게까지 많이 다녀온 적은 처음이었던 것 같다. 아무튼 이렇게 여행을 자주 다니게 되어 기쁘다는 생각으로 여기 저기 다녀오기로 하였다. 우선 포르투갈로 직항으로 가는 비행기가 없었던 관계로, 경유해서 리스본에 가는 비행기 티켓을 예약하였다. (지금은 리스본 직항편이 생긴듯하지만..) 

 

·포르투갈 리스본 경유해서 가기

우선 리스본으로 가는 직항편이 없는 관계로,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항을 경유해서 가는 항공편을 준비하였다. 해외 여행을 경유해서 가는 분이 계시다면, 이 때는 다음 항공편이 2시간 30분에서 3시간 정도 이후에 있는 항공편을 예약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경유할 때 걸리는 시간, 그리고 예기치못한 일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경유 시간은 왠만하면 여유롭게 잡는 것이 좋다. 간혹가다 1시간 30분 이후 항공편을 선택하는 분들이 계신데, 혹시라도 비행기가 연착하기라도 하면 정말 큰일날 수 있다. 새로운 항공편 준비는 물론이거니와, 해외 여행 가기 전 준비해둔 일정이 다 꼬일 수 있기 때문이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경유 시간은 왠만하면 여유롭게 잡는 것이 좋다. 간혹, 경유 시간이 애매하면 차라리 경유 시간이 12시간 정도 되는 항공편을 예약해서 그 시간까지 공항 밖 도시로 나가 잠시 짧은 여행을 다녀오는 것도 좋다.

 

·스타얼라이언스 항공편 이용하기

스타얼라이언스는 간략하게 말해 항공 동맹체이다. 이 스타얼라이언스에 가입되어 있는 한 항공사들은 항공 마일리지를 비롯한 다양한 혜택들을 서로 공유하도록 되어 있다. 예를 들면, 여러분이 이 스타얼라이언스에 속해있는 에어캐나다 항공을 이용할 경우, 추후에 이 마일리지 적립을 아시아나 항공사에 가서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해외 여행을 갈 때 이용하는 항공사가 이 스타얼라이언스에 가입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고, 마일리지를 꼭 챙기도록 하자.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는데, 추후에 따로 언급하도록 하겠다. 본인이 이용한 항공사인 아시아나 항공과 탑포르투갈 항공은 모두 이 스타얼라이언스에 포함되어 있기에, 두 항공편에 대한 마일리지를 모두 적립하였다.

 

 ----------------------------------------------------------------------------------------------

 

·포르투갈 리스본 도착

그렇게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한 항공편은 중간에 프랑크푸르트공항을 경유하여 마침내 마지막 도착지인 리스본 포르텔라 국제공항에 도착하였다. 나는 개인적으로 처음 해외 여행지에 도착하면 바로 우버를 이용하는 편이다.

우버를 이용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도착지까지 걸리는 시간을 대략적으로라도 확인이 가능하다.

2. 예측되는 금액이 나와 덤탱이 맞을 가능성이 거의 없다.

3. 상당히 편하다.

 

우선 여행하려 가져온 캐리어를 끌고 오는데, 공항에서 숙소까지 그 무거운 캐리어를 낑낑대며 끌고 다니고 싶지도 않기 때문이다. 게다가 캐리어를 끌고 어찌저찌 숙소에 도착해도 진이 다 빠지게 된다. 숙소까지 가는 방법을 계속 찾아보고, 무거운 캐리어를 들고 다니며 하는게 사실 쉬운 일은 아니다.

아무튼 평소처럼 첫날에 우버를 이용해서 숙소까지 가려했는데, 친절한 에어비앤비 숙소 주인장이 직접 차를 몰고와서 우리를 픽업해서 숙소까지 데려다 주었다. 그것도 늦은 밤이었는데도, 친절하게 안내해주는 것을 보고 기쁜 마음으로 여행을 시작할 수 있었다.

 

 

리스본 포르텔라 국제공항에서 숙소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했을 경우

보는 바와 같이, 리스본 포르텔라 국제공항에서 숙소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대략 1시간 정도 걸린다.

그에 반면 차 혹은 우버를 이용해서 갈 경우에는 

 

리스본 포르텔라 국제공항에서 숙소까지 차를 이용했을 경우

대략 20분도 채 안되어 숙소까지 도착할 수 있다. 그래서 친절한 에어비앤비 숙소 주인장분 덕분에 택시비도 아끼고, 시간도 아끼고 무엇보다 편하게 숙소까지 올 수 있어서 너무나도 좋았다. 참고로 내가 머문 숙소의 위치는 R. de São Nicolau 48 인데, 이 숙소의 위치는 인근에 코메르시우 광장, 리스본 대성당 등 유명한 리스본 관광지를 다 도보로 갈 수 있을 정도로 좋은 곳에 있다. 만약 포르투갈 리스본을 방문할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부근 숙소를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공항에서 이 근처로 온다면 꼭 우버를 이용하도록 하자.

 

  정말 좋은 위치의 R. de São Nicolau 48

·포르투갈 리스본 숙소

숙소는 앞서 언급했지만 위치가 너무나도 좋다. R. de São Nicolau 48 위치의 장단점에 대하여 언급하도록 하겠다.

 

장점

1. 관광지들의 중심인 위치에 있기 때문에, 리스본 내 왠만한 유명 관광지들은 다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다.

2. 인근에 상업시설이 발달되어 있다. (식당, 마트 등)

3. 대중 교통을 이용하기 편하다. (버스, 지하철, 트램 등)

 

단점

1. 유동 인구가 많은 거리 쪽에 있어 소음에 다소 취약

2. 밤에는 약간 위험할 수 있음(숙소 주인은 소매치기를 조심하라고 미리 경고했다.)

 

장단점은 위에 내용과 같다. 개인적으로는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았던 숙소 위치였기에 다른분들에게도 추천하는 바이다.

 

숙소에서 유명 관광지까지의 거리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왠만한 리스본 유명 관광지는 도보로 10분 이내면 충분히 갈 수 있다. 물론 이 곳 외에도 좋은 숙소 위치도 많지만 전체적으로 경험해본 결과 이 곳 위치가 정말 괜찮았다.

 

에어비앤비 숙소는 맨 위층이었는데, 엘레베이터가 없어서 힘들기는 했다. 그래도 위치의 장점, 주인장의 친절함, 너무나도 좋았던 숙소 인테리어 등을 고려하면 장점이 훨씬 많았던 숙소였다. 숙소는 방 3개, 화장실 2개, 거실 1개로 이루어졌었다.

 

숙소 인테리어 및 바깥 풍경

숙소 내부 모습은 다음과 같다. 짐을 다 꺼내놓고 사진을 찍어 약간 지저분하게 나왔지만 실제로는 상당히 깔끔하다. 또한 거실에 큰 창들이 있어 아침에 열어두면 창 사이로 햇빛이 기분좋게 비치기도 한다. 만약 다시 포르투갈 리스본에 방문할 일이 생기면, 이 숙소를 다시 이용할 생각이 충분히 있다. 그만큼 좋았던 숙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