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러의 여행 일기

포르투갈 리스본 대성당

타일러젯 2021. 12. 4. 21:17

·포르투갈 리스본 대성당

포르투갈 코메르시우 광장을 지나 이번엔 리스본 대성당으로 향해본다. 리스본 대성당은 코메르시우 광장에서 그리 멀리 떨어져있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다만 코메르시우 광장에서 리스본 대성당까지 도보로 이동할 때, 언덕 경사길이 있으므로 이 곳을 방문하려는 사람들은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포르투갈 리스본 대성당은 12세기 중엽에 건설된 성당으로서,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다. 상당히 견고하게 지어져, 리스본에 큰 피해를 안겨준 리스본 대지진 사태때도 일부 예배당만 파괴되었을 뿐, 그외 성당의 다른 부분은 지진 피해를 이겨내었다고 한다. 리스본 대성당은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건축되었으나, 이후에도 보수 공사가 계속되며 점차 고딕과 바로크 양식도 더해지게 되었다. 

 

·포르투갈 리스본 대성당 운영안내

포르투갈 리스본 대성당의 입장 시간은 다음과 같다.

 

이용시간, 휴무일

오전 10:00~오후 6:00

 

입장료

예배당: 입장료 무료

회랑: 2.5유로

보물관: 2.5유로

회랑+보물관: 2.5유로

 

·포르투갈 리스본 대성당까지 가는 길

포르투갈 리스본 대성당을 찾아가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다. 우선 내가 지나온 코스처럼 코메르시우 광장에서 출발할 경우, 리스본 대성당까지 도보로 7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거리는 400m로 꽤나 가까운 편이지만, 언덕길이므로 참고하면 되겠다.

도보로 가는 길 외에도 트램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리스본 대성당 바로 앞으로 28번 트램이 지나가므로, 도보로 언덕길을 걷는 것이 꺼려지는 분들은 트램을 이용하는 것도 좋겠다.

 

코메르시우 광장에서 리스본 대성당까지의 거리

 

포르투갈 리스본 대성당의 위치는 다음과 같다. 코메르시우 광장에서 나와 오른쪽 언덕길을 향하다 보면 리스본 대성당이 나타난다. 찾아가는 길을 그리 어렵지 않으니, 한 번씩은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리스본 대성당의 모습

이른 시간이라 사람들이 많지 않아 좋았다. 하지만 시간이 점심을 향하면서 사람이 상당히 많아지니 조용하게 리스본 대성당을 방문하고 싶다면 점심보다는 이른 시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리스본 대성당 앞으로 차들과 트램이 지나가므로 복잡할 수도 있다. 

리스본 대성당의 내부모습

리스본 대성당의 내부에 들어온 모습이다. 리스본 대성당이 리스본 내 유명 관광지이기는 하지만, 시가지 내에 위치해있기에 인근 주민들이 와서 잠시 기도를 드리고 가고는 한다. 그래서 이 곳을 방문했을 경우에는 그 분들에게 피해를 드리지 않기 위해 조용히 관람을 진행하는 것이 좋겠다. 예배당까지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나, 회랑과 보물관까지 방문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입장료를 지불해야한다. 하지만 나는 리스본 대성당을 구석구석 다 보고싶다는 생각은 따로 없었기에, 예배당까지만 입장하기로 하였다. 

 

·포르투갈 리스본 대성당을 돌아보며

개인적으로는 유럽 내 다양한 성당들을 둘러보았기에, 이 곳이 내가 다녀온 성당들과 비교해 유별나게 특별나다 싶거나 상당히 인상깊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다. 하지만 리스본 내 소박하지만 인근 주민들에게 오랜 시간동안 사랑받아온 성당이며, 그들의 일상에 뿌리깊게 자리하고 있는 성당이기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스팟으로, 대성당 앞에 트램이 지나는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려는 사람들도 많다. 시간이 괜찮다면 그들처럼 트램과 함께 아름다운 리스본 대성당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