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러의 여행 일기

포르투갈 무어인의 성, 신트라 여행

타일러젯 2021. 12. 11. 09:59

·포르투갈 무어인의 성, 신트라 여행

그렇게 페나 국립 왕궁에서의 시간을 뒤로 하고, 곧바로 무어인의 성으로 향하기로 한다. 

무어인은 이슬람교도로서, 북아프리카에서 사는 아라비아인, 베르베르인 그리고 흑인의 혼혈로 구성되어 있는 민족이다. 포르투갈과 스페인은 북아프리카와 가까운 지리적 특성상, 이렇게 이슬람교의 흔적이 보이는 곳들이 있다. 이 곳 무어인의 성 또한 이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8~9세기 경에 무어인들이 이곳으로 와 성을 건축하였다. 이 성은 다른 리스본 내 건축물들 처럼 리스본 대지진 때 많은 피해를 입었으나, 복원 작업을 통해 지금과 같은 모습을 보이게 되었다. 역사적 가치도 뛰어나, 현재 포르투갈의 국가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기도 하다.

 

·포르투갈 무어인의 성 이용안내

-운영시간

1. 오전 9시~ 오후 6시 30분

(마지막 입장시간: 오후 6시)

 

-입장료

1. 성인(18세~64세): 8유로

2. 청소년(6세~17세): 6.5유로

3. 노인(65세 이상): 6.5유로

4. 가족(성인2명+청소년2명): 26유로

 

·포르투갈 무어인의 성 찾아가는 길

1. 버스(신트라역 > 무어인의 성): 434번 버스

자가용 혹은 도보로 이 곳을 방문하는 방법도 있으나, 버스가 가장 일반적이고도 좋은 방법이다.

 

자세한 사항은

https://www.parquesdesintra.pt/pt/parques-monumentos/castelo-dos-mouros/

해당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겠다.

 

만약 나와 같이 페나 국립 왕궁에서 무어인의 성으로 이동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페나 국립 왕궁에서 무어인의 성까지

지금 사진과 같이 페나 국립왕궁에서 무어인의 성까지는 도보로 충분히 이동이 가능하다. 무어인의 성 입구까지 도보로 대략 15분 정도 소요된다. 참고로 무어인의 성으로 가는 길이 페나 국립 왕궁으로 가는 길보다 훨씬 더 힘든 길이다. 페나 국립 왕궁도 오르막길이기는 했으나, 무어인의 성으로 가는 길은 산길에 오르막길이라 비교도 안된다. 혹시라도 이 곳을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쉬운 길이 아니라는 것을 참고해 두도록 하자.

 

무어인의 성 풍경

그렇게 산길을 힘겹게 오르다보면 무어인의 성에 도착하게 된다. 이 날은 날씨가 좋지 않아 아쉬웠지만, 햇살이 비추는 무어인의 성 풍경은 너무나도 멋지다고 한다. 그래도 이 곳을 오르게 되면 왜 사람들이 이 무어인의 성을 힘들어도 방문하는 것인지 알게 된다. 무어인의 성벽을 따라 걸으며 전경을 보면 너무나도 멋진 풍경이 펼쳐지게 된다. 

 

헤갈레이라 별장

무어인의 성에서 보이는 헤갈레이라 별장의 모습. 헤갈레이라 별장도 신트라 내에 있는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이다. 이 곳도 방문할 가치가 있는 곳이라 하니, 참고하면 좋겠다. 다만 나는 이 곳까지 방문할 경우, 시간이 너무나도 많이 소요될 듯 하여 헤갈레이라 별장은 넘어가기로 하였다. 

 

무어인의 성까지 걸어가는 것은 앞서 말했듯이 쉽지 않다. 산길에 오르막이라 더욱 힘들게 느껴진다. 그러니 이 곳을 방문할 때에는 정말 편한 복장으로 오는 것이 좋겠다. 다만 무어인의 성을 올라온 경험으로는 많은 장점이 있는 여행지인듯 하다.

 

장점

1. 자연 산길을 만끽할 수 있다. (힐링되는 기분)

2. 정상에서 멋진 풍경을 맞이할 수 있다.

3. 오랜 역사를 지닌 문화적 가치가 있다.

4. 관광객들이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다.

 

장점은 이 정도가 되겠다.

개인적으로 이 곳을 한번 더 방문할 의향이 있냐고 누군가 묻는다면,

나는 다시 올 것이라 말할 것이다. 나는 이 곳이 좋았다.

 

중간에 식사를 할 시간이 되어서, 리스본으로 다시 출발하기 전 신트라역 근처에서 식사를 하기로 하였다.

 

신트라역 근처 맛집

그래서 찾은 곳이 바로 이 곳이다. 참고로 이 곳 또한 신트라에 있는 유명한 식당 중 하나이므로, 식사를 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방문하는 것도 추천한다. 이 곳은 주로 현지인들이 많은 식당이었는데, 개인적으로도 굉장히 만족스럽게 식사를 하였던 곳이다. 또한 신트라역 바로 근처에 있어서 기차를 타기 전 부담없이 식사를 즐길 수도 있는 것이 큰 장점이었다.

 

샹그리아 그리고 맥주와 함께 다양한 요리를 주문해서 식사를 하였다. 맛도 괜찮고 가격도 합리적이라 개인적으로는 이곳을 다시 방문하고 싶은 생각이다.

 

이곳에 관한 정보는,

https://www.tripadvisor.co.kr/Restaurant_Review-g189164-d4764537-Reviews-Restaurante_Casa_dos_Frangos-Sintra_Sintra_Municipality_Lisbon_District_Central_P.html

이 사이트를 참고하면 좋겠다.

 

그 뒤, 식사를 마치고 다시 리스본으로 향하는 기차로 발걸음을 옮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