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러의 여행 일기

포르투갈 여행 포르투 미슐랭 투스타 맛집 더 이트맨

타일러젯 2021. 12. 16. 09:11

·포르투갈 여행 포르투 미슐랭 투스타 맛집 더 이트맨

숙소에서 쉬다가 저녁 식사는 포르투갈에서 몇 안되는 미슐랭 맛집에 가고자 한다. 그 동안 식사에 돈을 아끼고 그랬던 것은 아니나, 그래도 좀 비싼 레스토랑에서도 식사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되겠다 싶어서 내린 결정이었다.

 

내가 다녀온 포르투 미슐랭 투스타 레스토랑의 이름은 The Yeatman Gastronomic Restaurant 이다. 이 레스토랑은 The Yeatman(더 이트맨) 이라는 호텔 안에 위치해있다. 더 이트맨은 포르투에 위치한 호텔 중 꽤나 고급 호텔에 속한다. 직접 검색해보면 확인할 수 있겠지만, 하루 숙박비가 최소 30만원 대로 형성되어 있다. 이 호텔에서 바라보는 경관이 상당히 훌륭한만큼, 이 호텔 안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바라보는 풍경 또한 상당히 멋지다. 개인적으로는 이 곳에서 바라보는 풍경 또한 이 레스토랑의 큰 장점 중 하나였다.

 

더 이트맨 레스토랑 공식 홈페이지 참조

·포르투 미슐랭 투스타 더 이트맨 이용안내

-운영시간

1. 화요일 ~ 토요일 오후 12시 ~ 오후 10시

(월요일, 일요일 휴무)

 

-운영방식

1. 18:30, 19:30, 20:30

세 타임 중 하나로 식사 예약

 

-위치

1. 4430-999 Vila Nova de Gaia, 포르투갈

-운영방식

1. 주로 예약제로 운영되므로, 사전에 예약하는 것을 추천

(이에 대한 이유는 뒤에 따로 언급하겠다)

 

·포르투 미슐랭 투스타 더 이트맨 예약방법

우선 먼저 더 이트맨 레스토랑 공식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다.

https://www.the-yeatman-hotel.com/en/food/restaurant/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더 이트맨 공식 홈페이지

하지만 지금 보이는 화면은 호텔 예약이다. 우리는 호텔은 이용하지 않고 레스토랑만 이용할 것이니 홈페이지 화면을 더 내려보게 되면,

 

더 이트맨 공식 홈페이지

지금과 같이 식당을 예약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일 것이다. 여기에 대한 내용을 살짝 언급하자면,

1.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저녁에 식사 가능

2. 식사 가격은 1인당 180유로(약 24만원)

3. 12세 미만 어린이는 비추천(어린이 메뉴가 없음)

 

대충 이 정도가 되겠다. 여기서 내용을 확인했으면 빨간색 박스 BOOKINGS 를 클릭해서 넘어가야 한다.

 

더 이트맨 공식 홈페이지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예약 진행하는 오늘 날짜 기준으로 예약 날짜가 세팅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회색칠 박스가 있는 날짜는 일요일과 월요일로 예약이 불가한 날짜이므로, 이 날을 피해서 예약을 진행하면 되겠다. 

 

그 다음 예약 인원과 시간, 그리고 화면과 같이 예약을 The Yeatman Gastronomic Restaruant 으로 설정해주도록 한다. 예약한 날짜, 인원, 시간 등이 다 맞는 지를 확인했으면 빨간색 박스의 RESERVAR를 눌러서 넘어가면 되겠다.

 

더 이트맨 공식 홈페이지

그러면 다음과 같이 예약자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된다. 여기서 예약 본인의 이름, 성, 핸드폰 번호, 이메일을 필수적으로 입력해주고 빨간색 박스로 예약에 동의한다는 부분을 클릭하면 된다. 예약자 본인의 내용이 맞는지 확인하고 CONFIRMAR 를 입력해서 넘어가면 되겠다.

 

더 이트맨 공식 홈페이지

이제 카드 번호를 입력해서 결제를 진행해주면 되겠다. 위에 명시되어 있는 내용은, 레스토랑 예약 시간에 나타나지 않으면 그에 따른 수수료가 부과된다는 내용이다. 노쇼에 따른 수수료라 생각하면 되겠다. 

 

지금과 같이 카드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하고 나면 예약이 모두 마무리가 되게 된다. 예약 내용은 이메일로 전송되니 관련 내용은 이메일로 확인하면 되겠다.

 

참고로 예약을 미리 하게 되면, 경치가 좋은 창가쪽 자리로 안내를 받게 된다. 그래서 이 곳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반드시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더 이트맨 레스토랑

이곳의 식사는 계절마다 다른 코스 요리로 진행이 된다. 그래서 다른 시간대에 이 곳을 방문하면 다른 코스의 요리들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이곳은 포트 와인 양조장들이 모여있는 곳에 위치하여, 인근 유명 포트 와인 회사와 파트너쉽을 맺고 있어 상당히 좋은 와인이 제공된다.

 

더 이트맨 레스토랑을 이용해본 결과 이 곳의 장단점은

 

-장점

1. 경치가 상당히 좋다.

2. 미슐랭 투스타 다운 맛있는 음식과 친절한 서비스

3. 인근 와인 양조장(테일러스 포트 와인)과의 파트너쉽으로 상당히 퀄리티 있는 와인을 맛볼수 있음.

(내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1960년산 테일러스 포트 와인이 제공되었음)

4. 식당 내 식사 인원이 적어 더욱 프라이빗한 식사를 즐길 수 있음

 

-단점

1. 비싼 가격(포르투갈 물가를 생각하면 상당히 비싼편)

 

여행객 입장에서 1인당 24만원의 식사비는 상당히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한번쯤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상당히 훌륭한 경치를 바라보며 수준 높은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과, 상당히 퀄리티 있는 포트 와인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장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한테도 추천할만한 식당이었다. 맛, 서비스, 분위기 모두 상당히 만족스러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