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러의 여행 일기

포르투갈 리스본 해산물 랍스터 맛집 Ramiro 라미로

타일러젯 2021. 12. 13. 08:29

·포르투갈 리스본 해산물 랍스터 맛집 Ramiro 라미로

그렇게 리스본에서의 여행을 마치고서 이제 포르투로 향하고자 한다. 포르투로 향하기 전, 리스본 내 유명한 맛집에서 식사를 해결하고자 하였다. 리스본 여행을 계속 하면서 괜찮은 식당은 여러 군데 다 다녀보긴 했으나, 특별히 인상깊었던 식당을 소개하고자 한다. 그래서 찾아간 곳이 바로 해산물 요리 전문 식당인 Ramiro 였다.

 

·Ramiro 이용안내

-운영시간

1. 오후 12시 ~ 오전 12시

*월요일 휴무

 

-취급 요리

1. 해산물 요리 전문

(랍스터, 조개, 새우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전문으로 함)

 

자세한 사항은 식당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겠다.

https://www.cervejariaramiro.com/menu?lang=en 

 

이 곳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마우스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리스본 Ramiro 인터넷 홈페이지

지금과 같은 창이 보이는데, 여기서 BOOKING 이라 표시된 부분으로 보아

오른쪽 해당 이메일로 예약 신청을 하면 되는 듯 하다.

 

참고로 이 식당은 이 근방에서 꽤나 유명한 식당이기에 웨이팅은 기본이다. 그래서 혹시 여행을 함에 있어 웨이팅 시간이 아깝다 생각되는 분들은 이 방법을 통해 미리 예약을 해두는 것도 좋겠다. (참고로 웨이팅 줄이 꽤나 길다.) 나 또한 예약을 미리 해두지 않아서 30~40분 정도 기다린 후 들어간 기억이 있다.

 

·Ramiro 찾아가는 길

 

 

Ramiro를 찾는 길은 어렵지 않다. 버스와 트램이 지나다니는 도로 옆에 길게 늘어서서 찾기는 상당히 쉽다. 인근에도 정류장들이 있어 접근성도 꽤나 좋은 편이기도 하다.

 

리스본 Ramiro 입구

리스본 Ramiro 입구의 모습이다. 보는 바와 같이 입구 오른편에 위치한 웨이팅 리스트에 이름을 적고 대기하면, 직원이 불러주는 시스템이다. 이 때 식당 앞에 긴 의자가 있으므로, 의자에 앉아서 기다리면 되겠다. 사람들이 꽤나 많아서 길에서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도 있다.

 

Ramiro는 리스본에 있는 해산물 식당 중 상당히 유명한 편에 속하는 식당이다. 일반 식당 치고는 리뷰도 상당히 많아서 구글 식당 리뷰 기준으로는 11,600개가 넘는 리뷰가 있다. (사실 리뷰가 10,000개가 넘는 식당은 처음봤다.) 그 정도로 이 곳 Ramiro는 이 근방에서 상당히 유명한 해산물 전문 요리 식당이다.

 

안에 내부를 들어가게 되면 많은 테이블과 많은 사람들로 상당히 어수선한 모습이다. 특히 1층은 어수선함이 유난히 심한데, 2층은 상대적으로 훨씬 낫다. 1층이 시장같은 느낌이라면, 2층은 그냥 분주한 카페 느낌이다. 운좋게도 우리 가족은 1층이 아닌 2층으로 안내받아 식사를 하게 되었다. 혹시나 여러분이 이 곳을 방문하게 되면 내가 무슨 말을 하는 건지 알게 될거다. 가능하다면 2층에 가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Ramiro 해산물 요리

리스본 Ramiro 랍스터 요리

자리에 앉고 웨이터를 통해 주문을 하게 된다. 이 때 우리는 기왕 먹는거 비싼거 먹자고 입을 모아 랍스터를 주문하기로 했는데, 랍스터는 키로당 가격을 지불하게 된다. 그렇게 랍스터 사이즈를 대충 정하게 되면 웨이터가 와서 살아있는 랍스터를 직접 가져와 보여준다. 마치 '너희 이거 먹게 될거야.' 라는 듯이. 그렇게 주문을 마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주문한 랍스터 요리가 나오게 된다.

 

참고로 랍스터 말고도 다른 새우요리, 조개요리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가 있으니, 꼭 랍스터를 고집해서 주문할 필요는 없다. 그리고 이 곳이 꽤나 가격이 비싼 편에 속한다는 점도 알아두면 좋겠다.

 

리스본 Ramiro 랍스터 요리

사진으로는 가늠이 잘 안되는데, 실제로 보면 진짜 사이즈가 어마어마하다. 4인인 것을 감안해서 주문한 것인데도, 결국 다 먹지 못하고 남기고 나왔다. 맛은 꽤나 괜찮았다. 구글 리뷰 평점보면 4.5점이었는데, 먹고 나서 왜 그정도 점수의 리뷰를 가지고 있는지 이해가 되었다. 짜지 않고, 간도 적절한 데다가 맛도 담백했다. 그리고 살도 부드러워서 가족 모두가 괜찮게 식사를 했던 기억이 난다.

 

·Ramiro 총평

리스본 해산물 요리 전문점 Ramiro를 다녀본 결과

 

-장점

1.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다.

2. 식당에 대한 접근성이 좋다.

3. 웨이터가 꽤나 친절하다.

 

-단점

1. 가격이 리스본 내 다른 식당에 비해 비싼 편에 속한다.

2. 웨이팅이 상당히 긴편이다.

3. 1층에서 식사할 경우 상당히 어수선하다.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2층에서 식사한다는 가정하에 다시 방문할 의향이 있다. 다만, 다음번에 올 때는 랍스터가 아닌 다른 요리를 경험해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