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러의 여행 일기

포르투갈 리스본 상조르즈 성 여행

타일러젯 2021. 12. 6. 09:58

·포르투갈 리스본 상조르즈 성 여행

그렇게 그라사 전망대에서 잠시 휴식을 취한 이후 다시 상조르즈 성을 향해 발걸음을 옮겨보기로 하였다. 지난 시간에도 언급하였듯이 그라사 전망대 또한 충분히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다. 멋진 광경, 적은 사람들이 있어 여유를 즐기며 경치를 만끽하기에도 충분히 좋기 때문이다. 아무튼 다시 상조르즈 성으로 다시 향하기 시작하였다.

 

·상조르즈 성으로 향하는 길

그라사 전망대에서 상조르즈 성으로 이동하는 경로는 다음과 같다. 계속 말하지만 도보로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으나, 경사가 있어 생각보다 힘이 들기도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도보로는 대략 10분 정도가 소요된다. (체감상 시간은 더 길다)

그라사 전망대에서 상조르즈 성까지

그라사 전망대에서 상조르즈 성까지 도보로는 지금과 같은 방식으로 이동하면 되겠다. 가는 길 골목골목마다 아름다운 리스본 마을의 모습을 볼 수 있으니 그것 또한 즐거운 경험이다. 길은 힘들어도 동네 구경하다보면 시간은 금방 가게된다.

 

 

상조르즈 성으로 향하는 길

길이 깔끔하거나 도로 포장이 제대로 되어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 자체로도 매력적이다. 다양한 색으로 칠해진 모습과 제각기 다른 장식들로 구성된 다양한 건물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건물에서 보이는 작은 화분과 널린 빨래감들이 이 곳에 활기를 더하고 있다. 정감이 가는 풍경이라 너무나도 좋았다.

 

상조르즈 성 향하는 중간

보는 바와 같이 결코 쉬운 경사는 아니다. 상조르즈 성으로 향하는 길에 이런 경사의 길들이 다분하게 있다. 도보로 이 곳을 방문할 때는 꽤나 힘들 수 있다는 걸 염두해 두고 가도록 하자. 물론 동네 구경, 사람 구경하며 여유롭게 가는 것은 즐거울 것이다.

 

상조르즈 성에서 바라본 모습

그렇게 도보로 계속 걷다보면 어느새 상조르즈 성 앞까지 도착하게 된다. 상조르즈 성 입구에서 티켓 판매소가 있으니 그곳에서 자신에게 해당되는 티켓을 구매하면 되겠다. 상조르즈 성 이용 안내 및 관련 사항들은 이전 글에 자세하게 올려두었으니 참고하면 되겠다. 힘든 언덕길을 지나 마침내 상조르즈 성에 올라오게 되면 너무나도 멋진 풍경에 힘들었던 기억들이 모두 사라지게 된다. 아름다운 리스본 마을 풍경과 햇빛을 반사하는 푸른 강의 모습.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저 멀리 코메르시우 광장도 보인다.

 

상조르즈 성에서 바라본 풍경

상조르즈 성은 이 리스본 근방에서 높은 위치에 있어 이 곳에 오르게 되면 리스본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저 멀리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인 산타 후스타 엘리베이터의 모습도 보인다. 이 곳에 오면 사람들이 성벽 근처에 걸터앉아 리스본의 풍경을 만끽하고 있는다.

 

상조르즈 성

참고로 오후 2시 경을 기점으로 엄청나게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방문하므로, 좋은 자리는 이때쯤이면 거의 없어진다. 그렇기에 혹시라도 이곳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사람들이 몰리기 전 아침 시간에 와서 리스본 풍경을 보며 여유를 느끼는 것도 좋을듯 하다. 이 곳 안쪽을 가다보면 유유히 돌아다니는 공작새들도 있으니, 직접 와서 확인해보는 것도 좋겠다. 깨알같은 재미 포인트였다.

 

상조르즈 성안에서

이미 다른 분들도 이 곳에 대해 언급할 때 뷰맛집이라고 하였듯이, 아름다운 리스본 풍경을 볼만한 장소 중 이 곳 리스본의 상조르즈 성만한 곳이 없다. 10유로의 가치는 충분히 하는 곳이니, 이곳은 꼭 방문해보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