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러의 여행 일기

포르투갈 리스본 미라도루 다 그라사 전망대, 상조르즈 성 여행

타일러젯 2021. 12. 5. 20:37

·포르투갈 리스본 상조르즈 성 여행

저번 리스본 대성당에 이어서 리스본의 유명한 관광지 중 상조르즈 성을 찾기로 하였다. 상조르즈 성은 로마인들이 건축하기 시작한 것을 이후 이슬람교도인 무어인들이 완성한 건축물로, 1000년도 더 넘은 역사를 지니고 있다. 리스본 대지진 때 큰 피해를 입었으나, 이후 1900년대에 들어 보수가 완료되어 지금과 같은 모습을 지니고 있다. 실제로 이 곳을 방문하게 되면, 유럽의 건축과 이슬람 건축의 모습이 혼재된 독특한 건축물을 확인할 수 있다. 포르투갈과 스페인의 매력은 일부 지역에서 유럽의 건축과 이슬람 건축이 혼합된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포르투갈 리스본 상조르즈 성 가는 방법

상조르즈 성에 가는 방법은 다양하다. 지하철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며, 트램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성이 높은 언덕에 위치해서 지하철이나 트램을 이용하더라도 어느정도는 도보로 이동해야 도달할 수 있다.

 

-지하철

호시우 역에서 도보로 20분 소요

 

-트램

1. 12번 트램 S.Tome역에서 도보로 7분 소요

2. 28번 트램 Lg.Portas sol역에서 도보로 8분 소요

 

지금과 같은 방법이 있으나, 개인적으로 산책을 좋아하고 체력에 자신이 있으면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앞서 언급하였듯이 언덕에 위치해있는 관계로 도보로 이동하기는 쉽진 않다. 그래서 보통은 트램을 이용하는 것을 더 추천한다.

 

·포르투갈 리스본 상조르즈 성 이용 안내

 

-위치

1. 주소: R. de Santa Cruz do Castelo, 1100-129 Lisboa, 포르투갈

2. 홈페이지: https://castelodesaojorge.pt/en/

(리스본 상조르즈 성 이용 안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이용시간

1. 11월-2월: 09:00-18:00

2. 3월-10월: 09:00-21:00

*운영 마지막 시간 30분전 입장 마감

 

-휴무

1월 1일, 5월 1일, 12월 24일,25일

 

-입장료

1. 학생(13-25세): 5유로

2. 성인: 10유로

3. 12세 이하 무료 입장

4. 고령층(65세 이상), 장애인: 8.5유로

 

-가이드 안내

1. 유적지: 10:30~12:30, 14:00~17:00(1시간 간격으로 운영)

 

오후의 코메르시우 광장

저번 오전의 코메르시우 광장과 오후의 코메르시우 광장은 지금처럼 상당히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날씨도 좋아지고 사람들도 많아지면서 거리와 광장이 활기를 찾아가고 있었다. 트램과 수많은 사람들이 모인 광장은 너무나도 멋진 모습이다.

이후 곧바로 리스본의 또 다른 유명 관광지인 상조르즈성으로 이동하기로 하였다. 참고로 이곳에서 도보로 이동하기로 한다.

 

산타 주스타

계속 걸어가다 산타 주스타 부근을 들리기도 한다. 보는 바와 같이 날씨가 굉장히 좋아서 산책하고 다니기에 너무나도 좋았다. 날씨도 따뜻해서 관광객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거리에서 여유를 즐기고 있었다.

 

 

미라도루 다 그라사 전망대. 저 멀리 강과 목적지인 상조르즈성이 보인다.
리스본 마을의 모습

상조르즈 성을 가는 길 미라도루 다 그라사 전망대에서 사진을 찍어보았다. 언덕에서 리스본의 모습을 볼 수 있어 너무나도 아름다운 풍경이다. 저 멀리 상조르즈 성과 더 뒤에 강의 모습이 보인다. 미라도루 다 그라사 전망대 그늘에서 잠시 쉬어가기로 한다. 올라오면서 힘들었으나, 시원한 그늘과 바람에 잠시 여유를 느껴본다.

미라도루 다 그라사 전망대

미라도루 다 그라사 전망대 또한 멋진 풍경을 자랑하고 있다. 더군다나 상조르즈 성보다 사람들도 훨씬 적은편이니, 이 곳에 들려 리스본의 풍경을 만끽하는 것도 추천한다. 이곳에 올라오는 길도 멋지기 때문이다. 다만, 앞서 계속 말했듯이 언덕에 위치해있기에 올라올때 상당히 힘들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다.